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야기

화장실 청소 구연산 추천

한때 친환경 세제라고 해서 구연산이랑 베이킹소다랑 해서 여기저기 닦는거 유행(?)했잖아요.


요즘도 주부들 보는 프로 보면 가끔 소개 되던데


자취방 화장실이 창문이 없어서 습기도 잘차고 물때랑 세제 찌꺼기가 잘 생기는데

이게 옥시싹싹곰팡이제거나 이런 락스제재로 하면 잘 닦이긴 하는데,, 락스 냄새 워낙 안좋고..

염소 기체 많이 마시면 몸에도 안좋죠.. 암튼 락스로 청소하긴 싫고 해서 미루다가


구연산 주문해서 닦았는데 효과 좋네요.




화장실 물때나 세제찌꺼기가 약알칼리성이라 산성인 구연산으로 하면 중화되서 세척되는 효과인것 같네요..





저는 베이킹소다2포+구연산1포 옵션에 스프레이 2통이랑 후추통같은거 1개 구입했어요~

만원 맞춰서 할인쿠폰 쓰고 그러려고,,


저는 구연산 2포에 베이킹소다1포 사고 싶었는데 구연산이 베이킹소다보다 단가가 비싸서 그런가 그런 구성은 없네요


표백제는 옥시크린같은거 사서 쓰는게 나을듯 해서 3종 세트보다는 두가지 구성으로 되어있는거 샀습니다~




스프레이 통에 같이 오는 애기스푼으로 한 다섯스푼 정도 넣었고요.


물 섞어서 섞어서 화장실에 뿌려줬는데요. 뿌리고 좀이따가 솔로 문지르니깐 다 닦이네요...ㅎㅎ


원래 솔로 문지르면 뻑뻑해서 잘 안되던건데.. 스프레이로 뿌리고 솔로 문지르니깐 다 닦이네요..

세면대 비누때랑,, 그런것들도 그렇고,,, 구석구석 물때랑 곰팡이같이 생긴것들도 다 벗겨지네요




거울 물때, 세면대 물때, 화장실 벽 물때, 바닥 물때,, 변기...!@#$%^^


뿌리고 좀 있다가 닦으면 벗겨지네요.

효과는 락스나 그런 세제보다는 약하지만 농도만 진하게하면 비슷할듯 해요.

세면대 기준으로 했을때 청소하면 때같은거는 싹다 벗겨져서 하얗게 되는데 손톱으로 긁으면 약간 긁혀지는 잔해물은 남는 정도인데

일단 딱 봤을때는 깨끗하게 보여서 저는 만족해요.

농도를 높이거나 하면 더 깨끗하게는 될듯한데, 락스 냄새 맡아가며 화장실청소하는것도 곤욕이고 몸에도 안좋을것 같은데


락스같이 독한 냄새도 없고요!! 와우,,,

화장실 청소할때 강추입니다!! 

'생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스미스 반지갑 싸게 구입  (0) 2014.01.13
분당 세무사 정리  (0) 2014.01.11
비틀즈 노래 모음 BEST  (0) 2014.01.04
김혜연 노래 듣기 모음  (0) 2014.01.02
김광석 노래 듣기 모음  (0) 2013.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