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야기

머리 간지럽고 두피염 있는 분들

어제 머리 간지러우신 분들 쓰실 만한 샴푸와 헤어팩 말씀드렸는데,

리플로 머리에 피딱지 난다 뭐 이러시는 분들 계셔서 제가 아는 한 조금 말씀드리려구요

바쁘시면 읽지 마세요 좀 만연체에 의식의흐름대로 써서 짜증나실수도있음



방치하면 탈모와요. 탈모세계에서 죽었다가 살아나온 사람이니 믿으셔도 됩니다.

저는 미용실 가면: 머리숱 너무 많으시네요.. 매직하면: 약값 더받야되는데.. 라는 소리 듣던, 동네 미용실에서 머리숱으로 탑쓰리 안에

들던 사람이구요, 지루성 피부염을 오래 두다보니 탈모가 일어나더라구요. 하루에 200개이상 빠지고 (100개가 정상인 빠지는 갯수)

머리를 쓸어내리면 한웅큼씩 빠졌습니다. 스르륵. 

당시받은 스트레스도 물론 큰 원인이었습니다만..


지루성 피부염 등은 계속 킵해두면서, 랜덤으로 일어나는 일에 스트레스 엄청받으면 --> 님께도 탈모가 오실 수 있는거.


저도 10년이상 지루성 피부염 앓아오면서도 탈모는 거의없었기때문에 제게 그런일이 일어나지 않을 줄 알았어요.

그러니 위의 조건을 만족하시는 분 (오랫동안 앓아오시고, 그 정도가 심각하신 분)은 그냥 지금 서울대병원 일단 예약하세요

진단서는 그때 병원 방문하기전에만 끊어두시면 되니까여.


병원가면 낫나요?

그건 아닌거같아요, 근데 하라는 거 (약 복용 등) 잘 지키실 자신 있으시면 차도를 보실거에요. 

근데 약은 항생제랑 스테로이드성 물약(두피에 바르는 것)을 주실거에요. 저같은경우 위가 약해서 항생제가 잘 안받고,

다른 사정이 있어서 하라는 대로 엄청 잘 지키고 있진 않지만, 예전처럼 심하진 않네요.


기타 아는것?

머리를 무조건 잘말리세요. 찬~중간 정도의 바람으로 꼼꼼히 말리세요. 말리고 주무시지 마시구요,

저녁때 감고 적어도 5시간 후에 주무세요 (저같은 경우엔 머리숱이 많은 편이어서 3시간내로는 안말라요 제기준임)

귀찮다 그러면 선풍기 쓰세요. 

+하루에 한번이상 머리감는게 나은것같아요 건성 지성마다 다르겟는데, 저는 중지성정도입니다 갠적으론 하루에 1~1.5번이

젤 좋은거같은데 저도 사정상 하루에 1번정도 감습니다


기름진거 자극적인거 (라면, 보쌈에 매운 김치) 그냥 상식적으로 몸에는 안좋을 것 같은 거 (까르보나라, 치킨, 육회에 계란 노른자 등)

맥주 소주 막걸리 양주 등등 왠만하면 드시지마세요, 심하시면.

머리에 쇼크오실수도있으니까..

저는 채식하면서 머리 잘말리던 여름에, 제일 정말 두피 가라앉고 딱지 하나도 안지고 평화로운 나날들을 보냈었어요.

그때 마셨던 게 해독주스, 산야초, 우엉차 등이고 영양제는 암것도 안먹고 병원도 안다니던 때였어요 (병원은 3개월 후에 감)

근데 직장다니니까 채식 하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적당히 타협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메뉴 중에 비빔밥 고르는식으로.


일반 샴푸중에 추천할만한건 저는 없습니다.

인터넷 댓글같은거 보면 한방샴푸(려, 리엔, 댕기머리) 추천좀 있고, 

아모레에서 나온 녹차..아말감?인가..  찾아보니 아모스 녹차실감 샴푸네여..

추천 있던데, 저는 안쓰고요, (일단 제기준으로는, 가격이  비싸고,  실리카 계열-맞는 단어인지는 모름 -

sulfate? 석유계 계면활성제 들어있는 게 많다는 거 때문에.. ) 급하신 분들은 써보세요. 일단 아모스 그건 평은 거의 괜찮은것같더라구요


저는 올리브영에서 파는 오가닉스 코코넛 샴푸 (초록 병, 이것도 미패게 댓글 분이 알려주심) 일주일에 3~4번 쓰는듯.

근데 딱히 좋진 않아서, 재구매 의사는 없지만 ㅠ 그렇다고 살만한 샴푸도 없어서 고민중이에요

아이허브꺼는 저렴하고 성분이 좋지만 거품이 잘안나거든요. 거품 잘나는게 나쁜거라면서요. 근데 일주일에 3~4번은

저도 거품을 내면서 머리를 감고싶어서..


일주일 중 일반샴푸:센 샴푸 비율 1:1이나 1.5:1 로 합니다.

여기서 센 샴푸는 - 살리실산 같이 두피 각질 완화에 좋은 성분 함유된 거요. 

살리실산은 일시적으로 머물면서 효과를 내는 게 아니기때문에, 머리감으실때 5분정도 방치해 두심 좋대요. 

실제로 감고 바로 씻어내는거랑 5분 방치랑 느낌이 다르더라구요 후자가 뽀독뽀독.

저는 린스 안쓰고 그냥 가끔 헤어팩으로 하는데 이건 개개인 취향일거같네요.


어쨋든 제가아는건 별거 없지만 거의 다 쓴거같아요.

지루성 피부염은 자기 몸 컨디션이랑 밀접하게 연관이 되어있는, 면역력 관련 질병이에요.

만성이라서 낫지도 않는거고. 그러니 마라톤 한다는 생각으로 다같이 달려봅시당.

'생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제 편지 개봉기  (0) 2014.03.09
블렉헤드에 크레오신 or 클리어틴 강추  (0) 2014.01.24
클래식 자장가 듣기 Chopin  (0) 2014.01.14
폴스미스 반지갑 싸게 구입  (0) 2014.01.13
분당 세무사 정리  (0) 2014.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