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마음에 애쉬공략을 써보네요.
애쉬! 라고 하면 처음 튜토리얼에 만나는 성형미인(잉?)인데요
사실 많은 분들이 무덤의 호쾌한 EQR과, 이즈리얼의 스킨, 그리고 베인의 구른다! 매력에 빠져서
애쉬를 잘 안하는 추세이긴 하지만, 애쉬는 정말 정말 좋은 AD 원딜러입니다.(다만 템이 좀 많이 필요하죠)
이제부터 본격적인 공략에 들어가기에 앞서,
애쉬에게 스킨은 선택입니다. 필수는 아니에요. 워낙 기본이 퀄이 높아져서.. 근데 다른 애쉬들도 다 이쁨..(사세요!!)
애쉬의 특징 : 데미지 스킬이 w(발리) 하나뿐. 차징 시스템 비슷하게 크리율 증가 패시브가 있음. e스킬 패시브가 돈벌이가 좋음
q가 슬로우. r이 짱센 스턴(이게 애쉬의 매력이지요)
이 특징을 조합해 본다면 애쉬의 특징은 메즈기 있는 AD이며, 덕분에 탈출기가 없음, 다만 w의 넓은 사정거리와 길지 않은 쿨,
범위로 짤잘이가 가능, 추노의 여왕, 또는 도망의 여왕(q의 슬로우), 한타의 시작!(r) 로 설명가능하겠습니다(이게 애쉬의 전부)
애쉬의 운영 :
1) 스펠 : 점멸(必), 유체화(ghost) or 정화(Cleans..맞나)
적 조합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전 주로 점별, 유체화를 애용합니다. 상대방에 스턴이 많다면 정화를 드는것도 방법
2) 아이템 : 애쉬의 코어템은 인피, 팬댄 입니다. 특히 팬댄의 영향을 정말 많이 받는 캐릭터입니다.
혹시나 상대방이 너무 단단한 방어게이들이 넘쳐난다면(타릭,우르곳, 신지드) 등등 인피를 늦게가는 대신 라위를 먼저가고
팬댄을 세컨, 세번째를 인피를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만큼 아이템의 순서는 유동적이지만 갖출 필요는 있습니다.
그만큼 애쉬의 공속은 중요합니다.
추천 아이템 트리 : 신발+ 3포션, 2도란 + 흡혈낫, 버서커신발, 인피 팬댄 라위, 수호천사
3) 스킬트리 : w 선마 이고, q가 두번째 마스터 입니다. 6렙까지 순서는 w e q w w r 이지만
우리편이 2렙갱이 오는 조합이면 q를 적이 오는 조합이면 e를 찍어주세요
e는 느낌이 쒜하다. 싶으면 적부쉬(와딩 안되어있는쪽, 특히 땅굴)로 날려주세요
4) 운영 : 1렙 애쉬는 결코 초식하지 않습니다. 아는 사람은 아는 1렙 크리 + w, 서폿 스턴의 위력이랄까요?
굳이 리쉬나 골렘을 먹을 필요가 없다면 1렙킬을 과감하게 노려주세요, 이그나이트가 없어서 슬프긴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충분히 1렙킬을 딸수 있습니다.
방법은 봇으로 달려갑니다. 기다립니다. 되도록이면 적부쉬앞에서 기다리면 좋겠네요. 막타를 두세개 정도 놓칠때까지
기다린다면 100에 80은 부쉬속으로 들어옵니다. 그러면 딜을 해줍니다. 최소한 스펠을 빼거나 1렙킬을 할수 있습니다.
이 방법이 위험하시다면 천천히 라인전을 즐기세요
이후의 라인전은 w를 얼마나 미니언은 안 맞추고 상대방만 맞추느냐, 라인관리를 w로 얼마나 미느냐 마느냐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특히 1렙킬을 딴 애쉬는 정말 쎕니다.. w가 무지 아파요. 그리고 범위도 넓고 라인관리가 쉬운 챔프입니다.
6렙까지 초식 초식으로 잘 크셨다면, 또는 정글러가 와서 한번 찔러주셨다면 5렙 직전에 정글러를 다시한번 콜합니다.
6렙 찍는 순간 킬 타이밍이 나옵니다. 정글러가 달려오는걸 보고 r을 날려줍니다. 맞으면 되고 안맞으면 말고 입니다.
일단 5후반이 되는순간 불러서 6렙 되는순간 바로 날려주세요.(애쉬가 강할 타이밍)
이후 봇 라인이 고만고만한 대치 상황에 와딩이 잘되어있다면, 궁은 미드용입니다.
우리편 미드가 상대 미드를 잡아 먹을 준비가 되어있고, 나의 r이 준비되어 있다. 그렇다면 타이밍은 내가 귀환했을때 입니다. 애쉬의 궁은 일직선으로 날아가기 때문에 본진에서 날린다면 좀더 쉽게 맞출수가 있어요
가급적이면 본진 귀환했을때 마다 어둠속에서 한발씩 날려줍니다(맞으면 좋고 아니면 말고)
본진에서 날린 수정화살이 미드에 맞는다면 3.5초 스턴이라 미드가 개 ㅄ이 아닌이상 킬을 따줄겁니다.
물론 날리기전에 핑 찍어주시구염.
이렇게 크게 된다면 어느덧 후반입니다. 템도 어느정도 나왔고 팀파이트를 해야 되는 위치입니다.
이때야 말로 애쉬의 진면목이 나오는 순간인데요.
애쉬의 미덕은 뜬금없는 궁입니다. (물론 우리편은 알고 있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우리 탱보다 조금 뒤에 있는 위치에서 핑을 찍으며 뜬금없이 날려줍니다.
정확히는 우리팀이 들어가는 타이밍에 날려줍니다.
상대방 ap나 ad가 스턴이 걸린다면 팀원들은 당연히 한타를 시작할꺼고 그렇다면 정상적인 딜을 해주면 됩니다.
만약 안맞는다? 빼야죠..
상대방 이니시에이터가 날 물었다.
애쉬의 q는 이럴때 진가를 발휘합니다. 특히 고스트 + q는 상대방이 오지도 못하게 죽일수가 있습니다.
무빙샷의 위력을 보여주세요. 특히 돌진기 없는 챔프(쉬바나) 따위는 농락이 가능합니다. 쿠와아앙 하고 날아오더니
열심히 물려고 달려오지만, 전 도망다니면서 때리고,, 쉬바나는 피가 빠지고 도망가려하지만 죽습니다..
돌진기 있는 챔프는 기본적으로 서포터가 한번만 끊어주면 그담부터는 같습니다.
4) 부록 애쉬의 r타이밍
애쉬의 r타이밍은 크게 세가지입니다. 시작용, 생존용, 킬용
시작용 : 한타 또는 킬을 시작할때, 뜬금없이 날아가는 r이 정말 좋습니다.
라인에서 놀다가 갑자기 6되자마자 r 그런데 맞고, 딱 정글러가 덥쳐버린다면 무조건 킬 땁니다.
이후 한타에서도 r 한방이 게임을 좌우합니다.
생존용 : 우리편이 날 안지켜준다, 나도 살갈이 없다. 상대 정글러가 와서 괴롭힌다.
r 맞추고 도망가십시오.
킬 용 : 상대방이 보이는데서 딸피로 귀환을 탄다.. r을 적 본진으로 날려주십시오. 신궁 소리 들을수 있습니다.
아니면 상대방 부쉬쪽으로, 나라면 여기 숨어서 귀환을 타겠다..
그리고 부록으로 드래곤 스틸 바론 스틸용 r이 있습니다.
애쉬의 r은 챔피언만 맞기 때문에 파편뎀으로 스틸을 하는겁니다.
요령은 그냥 피 보고 날리세요, 스틸하면 대박, 아니면 말고 입니다.
참고로 애쉬는 킬딸이 아니라 어시입니다..
그리고 애쉬의 시작과 끝은 r입니다. r한방에 지던 게임도 이길수가 있어요!!
이정도네요.. 대충 쓴다고 했는데 엄청 길어지네요.ㅠㅠ
'IT&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비노기 고대의 마법가루 팁 (0) | 2013.12.24 |
---|---|
던파 케릭터 평가 (0) | 2013.12.23 |
롤 초보자를 위한 팁(기본) (0) | 2013.12.21 |
울티마온라인 처음하는 분들꼐 (0) | 2013.12.20 |
이너월드 S/A 카드 스탯표 (0) | 2013.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