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존 직구

WD My Passport 베스트셀러

안녕하세요! 아마존에서 구매할 가치가 있는 상품들을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외장하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외장하드로 유명한 브랜드가 몇군데 있죠. 삼성도 있고 씨게이트도 있고, 도시바도 있고. 그리고 WD가 있죠. 이중 씨게이트와 WD가 외장하드계의 양대산맥으로 꼽히고요.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브랜드는? 바로 WD, 즉 웨스턴 디지털입니다.


WD My Passport Ultra


외장하드의 가장 기본적인 덕목인 성능과 안전성이 우선 뛰어나고요. 그 다음으로 꼭 있어야 하는, 휴대성이 아주 좋습니다. 디자인은 사람들은 괜찮다고 하는데, 사실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외장하드에까지 디자인을 따져야 하는지 의문이 들어서ㅋㅋㅋㅋ 아래에 사진이 있으니 직접 보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재미있는 건 WD My Passport 시리즈가 꽤 여러개 있다는 겁니다. 와일리스, 울트라, 또 새로 나온 메탈 등등. 요즘 우리나라에서는 WD My Passport Metal이 입소문을 좀 타고 있는 것 같습니다만, 저는 단연코! 울트라를 추천합니다.

울트라는 요래요래 생겼습니다. 심플한 느낌이죠? 왜 메탈보다 울트라를 추천 드리는가!


일단 비싸요(...) 그렇습니다. 신제품이니 당연히 더 비쌉니다. 하지만 비싸더라도 가격만큼의 성능이 있으면 가치가 있지요. 하지만 그렇지 않다는게 문제. 울트라와 메탈은 성능상 별로 차이가 안 나고, 울트라가 워낙 잘 나왔다보니 쓰는데 전 - 혀 불편함을 느낄 수 없습니다. 이미 이 자체로 외장하드로서는 충분하고도 남아요. 윈도우8에서도 잘 돌아가고, 가장 중요한 속도를 담당하는 USB 버전이 USB 3.0이니까요.


그럼 가장 중요한 구매는 어떻게 어디서 하느냐!



일단 그 전에ㅋㅋㅋ 색상은 블랙/블루/레드/티타늄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레드나 블랙이 이쁘더군요. 인기도 레드가 제일 많고요. 그리고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블루가 조금, 아주 조금 더 쌉니다. 1달러 정도....?(1TB 기준) 대체 왜일까요. 블루가 재고가 많이 남았나ㅋㅋㅋ


자 그럼 아마존 외장하드 부분 베스트셀러 1위에 꼽히는 WD My Passport의 가격은!


요즘 가장 많이 구입하시는 2TB 기준 99달러입니다. 당연히 프리쉽핑! 이고요. 그렇다면 중요한 건 한국에서의 가격이겠죠. 가격 메리트가 없으면 굳이 해외 직구로 구매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지금 네이버 쇼핑 최저가 돌려보니, 15만원이 나오는군요. 가장 비싼 곳은 47만 5천원. 아니 대체 왜...? 이렇게 올라오는 상품은 뭘까요.


아무튼. 배송비랑 이것저것 합쳐도 충분히 남는 딜이네요. 뭐, 당장 내일 모레 외장하드가 필요해! 하는 분들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급하지 않은 분들은 굳이 비싸게 살 필요가 없겠지요. 그럼 마지막으로 구매 페이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WD My Passport Ultra


짠. 이곳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옆에 있는 위젯을 눌러서 들어가실 수도 있고요. 참고로 이제 품은 아마존에서 6,000여 명이 리뷰했고, 평균 별점은 5점 만점에 무려 4.5점입니다. 


페이지 들어가시면 씨게이트나 다른 WD 제품과 비교한 표가 있는데, 한눈에 봐도 Ultra가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용량도 같고 파일 시스템도 NTFS로 모두 같은데, 가격이 차이가 나죠. 아마존 구매 순위도 압도적으로 차이가 나고.



그럼 이것으로 WD 외장하드 소개를 마치려고 합니다. 오늘도 역시 전 배대지나 쿠폰 같은 건 소개해드리지 않습니다. 그런 건 알아서 하세요ㅋㅋㅋㅋ 저의 관심은 오직! 아마존 자체 내에서 가치가 있는 상품들을 찾고 소개해드리는 거예요. 물건 자체의 가격이 합리적이고 성능이 뛰어난 제품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전 또 다른 제품을 찾아 떠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