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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티모 공략

KUWRITER 2013. 12. 31. 20:30

1.마스터리

9/0/21

오펜쪽 AP, 쿨감, 마관까지.

유틸쪽 부활시간3체마젠1/경치4/마젠3돈1버프1/이속3플래시1/쿨감3/서머너스펠쿨감1


초반에 E독뎀+버섯뎀으로 딜하기땜에 깨알같은 AP+버섯용 쿨감


2.서머너스펠

플래시 이그나이트/플래시 이그저스트

전자를 선호합니다. 도망가도 피 한칸은 빠져요

후자일 경우 오펜쪽 첫째줄을 AP3+이그저스트1로.



3.룬

빨강 고정체력or마관or방관

노랑 성장체력

파랑 고장or성장마방

보라 이속


4.스킬트리


E-(WorQ)-E-(QorW)-E-R 이후 R-E-W-Q 순 선마.

단, 적 DPS가 흥하면 R-E-Q-W순 선마.


5.템트리


도란-도란추가-똥신발-버서커그리브-페이지-말렛

까지가 기본

그 뒤로 맬러디, 마드레드, 블랙클리버 등등을 가줍니다.

흥하면 마드레드 맬러디 가시고 안흥하면 맬러디 마드레드


물론 상대 흥한 챔프에 따라 밴시, 쏜멜, 포오네 정도는 유도리있게 갑시다. 상대 DPS가 흥하면 쏜메일 바로 지르시구요.

후반가면 신발 머큐리로 바꿉시다. 마드레드+맬러디면 공속 차고 넘쳐요



6.운영


기본 마인드-메즈를 맞으면 죽는다.난 종잇장이다.일단 살고 본다. 2대1교환이 아닌 한 절대 맞찔러 죽지 않는다. 상대를 죽이기보단 빡치게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보통 티모 고르면 봇가라고 할텐데, 얌전히 막타만 먹지 마시고 견제 하시면 좋습니다. 웬만한 못 레인지디피랑 한대씩 교환하면 무조건 이익이예요. 대신, 한대씩만!교환합시다.

독이 중첩이 안돼서 여러 대 때릴 수록 교환 비율이 낮아요. 독 지속 끝날때마다 한대식 툭툭쳐서 리필해줍시다. 물론 내가 안맞는게 우선이고요.

W이속버프가 맞으면 풀리는데(영웅,타워에게) 그때 액티브 써주시면 다시 생깁니다. 한대 맞으면 바로 눌러주세요.블라인드는 평타보다 약하니까 말그대로 블라인드용으로만 써주시구요(그러니 서포터나 메이지한테는 쓰지 맙시다).

6렙 이후 버섯 운영이 핵심인데, 와드 박는 자리에 박는 시야용+데미지 목적의 견제용이 있습니다.

같이 간 서포터가 개념이라 와드가 갱킹오는 숲에 박혀있으면 주저없이 라인쪽 부쉬에 하나씩 투척해주시고요, 어느 정도 라인에 버섯파밍이 됐으면 드래곤에. 특히 드래곤 코앞에 박으시면 드래곤이 있는지 없는지 확실히 보입니다. 게다가 적 정글러가 작정하고 드래곤을 치려고 들이댈 때만 터지기 때문에 버섯도 아낄 수 있고요. 

그리고 티모 안 해보면 모르시는데 버섯 밟고 독뎀 다 끝나도 버섯 밟은 챔프가 보입니다. 딱 그 챔프만 보이지만요. 버섯 밟고 한 10초는 보이는 듯 하니까 , 버섯 밟고 10초동안은 드래곤이나 버프몹 잡지 마시고, 티모로 플레이하시면 그거 잘 써먹으세요


라인이 무너진 중반이후에는 절대 혼자 다니지 마시고, 맵핵슨다는 마음가짐으로 버섯농사 지으시면 됩니다. 단, 버섯 사거리가 근접 사거리라 버섯을 부쉬에 깔면 부쉬를 페이스체크하는 꼴이 되는데, 안전한 때만 부쉬. 괜히 버섯박다 끔살납니다.

중반이후 버섯 포인트는 곳곳의 모든 부쉬, 버프몹 부쉬, 바론 및 드래곤 코앞, 한타가 자주 벌어지는 경로, 한타 이후 도주로 등입니다. 티모는 아구닝 승기를 잡을 경우 그 승기를 곳곳의 버섯으로 더 확고히 해 주고, 아군이 밀릴 경우 방어에 버섯으로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버섯을 깔 때는 이 버섯이 와드용인지, 슬로우+데미지 용인지 잘 생각하시고 까세요. 적절한 도주로의 버섯은 상대 캐리에게 1킬을 추가시켜 줍니다.




중반 이후엔 버섯을 항상 2스택저도 유지하시다가 한타가 생길 기미가 보이면 그 근방에 버섯을 박고 시작합니다. Q는 쿨마다 상대의 잘 큰 물리딜러한테 (마스터이, 케잇, 애시, 베인, 트리, 미포, 리신, 신짜오 여튼 기타등등)특히 마이는 블라인드 박는 순간 등신이 됩니다. 여러분이 티모 운영을 잘하셨다면 한타때 어그로 1순위이실 텐데요, 상대 캐리에게 블라인드만 걸고 몸 사리세요. 상대 캐리 게속 팬다는 생각하지 마시고, 안전한 데서 사거리 닿는 적을 팹시다. 근데 어차피 한타의 양상은


한타 시작-티모 어그로 집중-딜이고 뭐고ㅌㅌㅌ-진영 붕괴-티모는 죽거나 빈사상태로 도망가고 상대 끔살-추격-이때 살아계시면 페이지나 말렛과 빠른 이속을 이용한 추노질


의 양상으로 진행돼야 합니다. 저 진행에서 살아남기 위해 말렛이라는 체력템을 가고요, 간혹 포커싱이 심하다 싶으면 쏜메일이나 포오네도 갑니다. 일단 살아서 상대를 빡치게 해서 멘붕시키는 게 목적이거든요. 딜은 어차피 아픈거보다 빡치는 게 더 큽니다.


중반 이후에 한타가 없이 평화롭다 싶으면 티모의 진가가 발휘되는데요, 프리파밍입니다. 원래 혼자 라인에서 파밍하면 갱킹당해서 5대1로 쌈싸먹혀 죽는데, 버섯으로 맵핵을 조성한 티모는 상대 챔프가 다가오는 기미만 보이면 알아채고 빠질 수 있습니다. 상대가 갱킹시도를 안 하면 프리파밍, 하면 상대는 시간낭비+아군 4명은 프리파밍

이렇게 템 격차를 벌립니다.


이후 후반엔 중반의 프리파밍한 골드를 바탕으로 남들보다 템 1개는 더 맞춘 템빨로 딜을 합니다.

평군적으로 흥하면 말렛-머큐리-마드레드-맬러디-(방템1)-(추가 공템1) 이렇게 되는데, 안죽고 딜도 잘 나와요. 흥했으니까요.


추가 팁이라면 티모는 레인지영웅이지만 은근 1;1 맞다이도 강합니다. 티모라고 앝보고(어그로의 근원이죠)1:1로 덤비는 근딜러들 블라인드 먹이고 맞다이뜨면 3초후에 식겁하고 도망갑니다. 하지만 넌 이미 말렛의 노예ㅋ

저한테 용감하게 대쉬하던 신짜오가 떠오르는군요 전 만피3000신짜오는 1700 정확히 3초후에 도주했습니다.신짜오가.....블라인드 시간동안 혼자 패니까 이길수밖에 없어요. 단, 누커는 도망갑시다


초반 탑솔이나 미드 공략은 요청이 들어오거나 심심하면 올리겟습니다.


핵심 요약

1.스킨없으면 티모하지 마세요 토끼티모

2.티모는 어그로 1순위. 일단 도망가고 봅시다. Q한대날리고 도망가기 시작해야 살수있어요

3.토끼티모는 어그로 0순위. 귀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