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롤 원딜이란 무엇인가?

KUWRITER 2013. 12. 25. 07:00

1. 원딜이란 무엇인가?

현재 EU시스템에서 딜의 반을 담당하는 자리이며, 레인지로 인해 AD템만을 올려 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캐릭들을 말함


2. 원딜이 해야할 것은?

첫번째도 딜, 두번째도 딜, 세번째도 딜.



3. 세부 지침

1)딜은 하되 죽지않는다.(너무 사려서 딜을 못 해도 안된다.)

2)초반 봇 듀오 라인전은 매우 사소한 것으로 승부가 나니 세심하게 한다.(ex. 상대와 나의 아이템 비교는 필수)

3)중후반에 맵을 읽고 위험한 페이스체크를 절대 하지않는다.

4)상대의 위험한 CC기를 숙지한 후 매우 주의한다. (ex. 스카너, 블리츠, 애쉬 등)

5)무빙샷이 매우 중요하다.

6)누커와 딜러 딜하겠다고 깊숙히 들어가지 않는다.




4. 세부 캐릭터 특징

1)애쉬- 장:싸다(450ip), 궁에 의한 이니시에이팅, 밴쉬벗기기, 슬로우, 공짜 천리안

            단:생존기 부재, 궁을 제외하면 딱히 특출난게 없는 능력치

            사거리:600

2)그레이브 - 장:버스트(순간데미지), 연막의 깔짝임, 대쉬의 유용함.

                   단:짧은 사거리, 노CC.

                   사거리:525?(애매)

3)미스 포츈 - 장:초반 라인전

                     단:그 외.(다른 레인지에 비해서, 엄청 나쁘진 않음)

                     사거리:500(잘 안해서 기억이 가물..)

4)베인 - 장:최고의 데미지, 2개의 생존기, 벽꿍 CC기.

              단:짧은 사거리.

              사거리:550



5)시비르 - 장:버스트(q, w), 빠른 이동속도, 매직쉴드.

                단:짧은 사거리, 노 씨씨, 마나 부족.

                사거리:550

6)우르곳 - 장: 초반 라인전, 긴 사거리의 eq 콤보, 강력한 CC인 궁.

                 단: 짧은 평타 사거리, 약해지는 중후반 딜링, 마나 부족.

                 사거리: 450?

7)이즈리얼 - 장:버스트, q의 긴 사거리, 생존기, 여기저기 유용한 궁.

                   단: 노 CC, 짧은 평타 사거리.

                   사거리:550



8)케이틀린 - 장:트랩과 큐로인한 초반라인전, 생존기, 약간 긴 사거리.

                   단:q가 후반 딜에 도움이 안됨(모션때문에 평타가 더쎔).

                   사거리:625

9)코그모 - 장:최장의 긴사거리, 최장의 긴사거리 궁.

                 단:w가 꺼지면 안습, 생존기 부재.

                 사거리:??

10)코르키 - 장:버스트, 긴 사거리의 궁, 생존기.

                  단:노CC, 마나부족, 짧은 사거리.

                  사거리:5??

11)트리스타나 - 장:초반버스트, 생존기 2개, 패시브로 인한 후반사거리.

                        단: 초반과 후반에 비해 약한 중반.

                        사거리:550->703(1렙업마다 9씩 오름)

*뉴메타, 트럴 원딜캐릭 제외.

*사거리는 머릿속에서 나와서 애매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