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운동을 시작하려거나 운동업체를 옮기시려는 분들께 유용한 아이폰 어플


지금부터 운동을 시작하려는 사람들 혹은 운동 업체를 옮기려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 같은 아이폰 어플을 소개해 볼께요.

(개인적으로 전 헬스매니아ㅋㅋ)

“신통방통앱”을 통해 소개된 “헬스통”이란 어플인데요. 궁금하기도 하고 솔직히 아이콘 모양이 신기해서 받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콘이 예쁜 어플을 모으는 취미가 있어서요. 막상 받아보니 장점도 있고 보완해야할 점도 있네요.


먼저 좋은 점이라고 한다면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쉽사리 주변의 업체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거기에 인터넷을 통해 보는 사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하이퀄리티(?) 사진과 정보들. 사진 보는 재미에 잠깐 빠졌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업체들 정보야 뭐 노력만 한다면 인터넷에서도 찾아볼 수 있었지만 PT들 정보나 사진들은 찾아 보기가 힘들었는데 헬스통에는 은근 선남선녀 PT들이 많네요. 특히 건강한 남자로서 여자 PT분들 사진 보는데 살짝 므흣..^^;; 그리고 헬스통의 가장 큰 장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인 업체들 쿠폰. 아직 미흡하지만 다수의 쿠폰을 보유한다면 이것이야 말로 유저들이 가장 원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렇게 유용한 헬스통 어플이 보완했으면 하는 점도 몇 개 보이는데요, 먼저 수도권 그것도 서울권에만 집중된 업체들 때문에 타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겐 자칫 쓸모없는 어플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또 다른 아쉬운 점, 주변의 업체들을 보려면 귀찮게도(?) 검색을 통해 찾아야만 하네요. 분명 이 부분은 자동으로 주변 업체들을 검색해서 보여주는 기술을 도입해야 할 것 같네요. 그리고 앞에서도 말했듯이 쿠폰이 있기는 하지만 그 수가 너무 적은 듯 싶네요. 아직 나온지 몇 일 안되는 어플 같은데 조만간 제가 원하는 부분들이 보완된 헬스통 어플을 써보고 싶네요.